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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weden: Tui-Mitarbeiter tragen Mikrochips unter der Haut - SPIEGEL ONLINE
TUI-Manager über Mikrochip-Implantate: "Der Chip ist Teil meines Körpers geworden" via ⁦@SPIEGELONLINE⁩
nfc  implant  german  article 
8 weeks ago by raphman
Textured breast implants and cancer risk: FDA reviews breast implant safety after new cancer concerns
The FDA has long said that breast implants are safe, and it is not expected to propose any new restrictions or warnings at this time. However, health officials have been grappling with how to handle the fact that within the last several years, a confirmed link has been established between implants and a rare form of cancer.
cancer  medical  breast  implant 
march 2019 by emkay
GDC 2019: Valve Psychologist: Brain-computer Interfaces Are Coming & Could Be Built into VR Headsets
게임회사 밸브(Valve)가 뇌-컴퓨터 인터페이스를 게임에 접목하는 기술을 연구중이다 | Road to VR
- <공각기동대>나 <매트릭스>에서는 인간의 뇌에 케이블을 꽂아 직접 컴퓨터와 연결하는 장면이 나온다. 이러한 기술을 BCI(Brain-Computer interface)라고 하며, 뉴런의 신호를 통해 컴퓨터를 조작하는 방법을 말한다. 게임회사 밸브에서 게임 제작을 위해 이 분야를 연구 중.
- 다만 현재 수준은 영화에 등장하는 것처럼 물리적으로 기계와 뇌를 연결하는 단계라기 보다는, 뇌파를 읽어들이는 AR/VR 기기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해 스마트하고 즉각적인 반응을 할 수 있는 게임을 디자인할 수 있는 방법에 주목하는 것.
- 현재 측정 가능한 생체 피드백에는 심박수, 피부 전기 반사 결과(피부에 약한 전류를 흘렸을 때 감정 상태에 따라 저항이 다르게 나타나는 것을 측정하는 방법), 동공과 눈동자 추적, 표정 감지, 근육 긴장 정도, 자세 등 다양한 것이 있지만, 이보다 뇌에서 발생하는 신호를 조사하는 것이 확실하고 정확.
- 이 기술을 연구하는 이유는 게이머가 게임을 하는 상황에서 느끼는 감정을 분석하기 위한 것. 예를 들어 어떠한 버그가 게이머를 화나게 하거나, 특정 게임 목표를 달성하여 기분을 좋게 하는 등의 데이터를 얻기 위함
- 이러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게이머에게 더욱 몰입감이 높고, 개인별 성향에 맞는 난이도나 이야기 전개 방식으로 게임을 제공 가능하며, 나아가 BCI 기술의 확장은 게임의 입력 시스템 자체를 바꿀 수도 있다. 콘트롤러 없이 뇌 속의 신호 만으로 게임을 하게 되는 것.
- VR/AR와 같이 헬멧의 전극으로 뇌파를 측정하는 방식에는 관측 오차가 크다고 한다. 마치 축구경기장 밖에서 관중들의 함성 소리를 듣고 경기 진행 사항을 예측하는 수준이라고 한다.
- 따라서 보다 정확한 데이터를 얻고 몰입감높은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뇌 속에 직접 기계를 삽입하는 것이 필요할 것. 아직 뇌내 임플란트에 대해 깊게 생각할 단계는 아니고, 지금은 헤드셋을 통한 연구에 집중할 예정.
- 밸브의 게임을 플에이해본 사람은 알텐데, 인트로 화면에 사람 머리 뒤에 밸브를 붙여둔 기괴스러운 이미지가 등장한다. (https://cdn.mos.cms.futurecdn.net/a65b3746a2dbd82ef4bc003a8be840a5-650-80.jpg) 이런 기사를 보니 얘들 이거 진짜로 실현하겠구나 싶다...
- 여담으로, 게임 회사가 뭐 이런거까지 하나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는데, 게임은 어거노믹스(ergonomics) 디자인의 최첨단을 달리는 분야다. 게임에 필요한 여러 제어 명령을 수행하기 위해서 편안하면서도 내구성이 강하고 직관적인 콘트롤러를 만들기 위해 오랜 시간 노력해오고 있다. 심지어 중장비 제어를 위해 게임 콘트롤러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다.(https://twitter.com/boringcompany/status/1038523411922731010)

* Valve는 <하프 라이프>, <팀 포트리스>, <포탈>, <카운터 스트라이크>, <레프트 4 데드> 시리즈 등의 게임과 스팀(Steam)이라는 게임 플랫폼을 만든 회사. 국내에는 배틀 그라운드가 스팀으로 서비스되면서 덩달아 유명해졌다.
valve  controller  brain  computer  interface  VR  AR  neuron  implant  GDC  psychology  headset 
march 2019 by yun
University Dental Cluster
National University Centre for Oral Health, Singapore (NUCOHS)
NUH  Dental  implant 
january 2019 by Book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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